10/30 - 11/1

Seoul
Hacks

서울핵스란?

서울 핵스 프로그래밍 대회는 대한민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국내 유일의 초보자와 경험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해커톤 (애플리케이션 개발대회) 입니다. 이 대회의 핵심 목표는 코딩의 영역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도구라는 것을 학생들에게 널리 알리고, 코딩을 통한 자유로운 창작의 기쁨을 함께 느낄 수 있게 함에 있습니다.

참가

경쟁

서울핵스 프로그래밍 대회는 경험자 뿐만 아니라 초보자도 제약 없이 참여할 수 있는 대회입니다. 대회에 참가하려면, 참가자들은 대회 기간 동안 개개인이 사용하기 편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선택하여 주어진 주제와 관련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정해진 기한에 맞추어 제출하면 됩니다. 제출된 애플리케이션은 창의성, 적합성, 기술성, 완성도, 그래픽, 그리고 UX 부문에 대하여 평가 위원의 심사를 받게 됩니다.

대상

대상은 종합 점수가 제일 높은 팀에게 주어집니다. 프로그래밍 뿐만이 아니라, 아이디어 및 디자인도 창의적이고 우수한 팀에게 주어집니다.

최우수 아이디어상

최우수 아이디어상은 창의성 및 적합성이 점수가 제일 높은 팀에게 주어집니다.

최우수 프로그래밍상

최우수 프로그래밍상은 기술성 및 완성도 점수가 제일 높은 팀에게 주어집니다.

최우수 디자인상

최우수 디자인상은 그래픽 및 UX 점수가 제일 높은 팀에게 주어집니다.

최우수 초보자상

최우수 초보자상은 초보자 중 기술성을 제외한 종합 점수가 제일 높은 팀에게 주어집니다.

교육

서울 핵스 프로그래밍 대회의 목적은 코딩의 영역에서 참가자들 간의 자유로운 경쟁을 추구 함과 더불어, 이를 통하여 새로운 교육의 기회 및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경험의 장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멘토

참가자들은 대회 기간 동안 지정된 멘토로 부터 간단한 질문부터 구체적인 문제가 발생할 경우 전문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소한 의문사항이 있다면, 멘토 분들께 적극적으로 질문해 보세요.

워크숍

대회 기간 동안, 다양한 주제에 대하여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워크숍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관심있는 주제가 있다면, 워크숍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보세요.

로드맵

프로그래밍과 친숙하지 않은 초보자들을 위한 교육과정과 멘토십을 계획중에 있습니다. 프로그래밍과 친숙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참여할 수 있고 쉽게 배울 수 있으니까, 한번 참여해 보세요

세부 사항

참가 자격:

모든 고등학생 참가 가능합니다. 한 팀당 1~3명이 정원입니다.

날짜:

10/30 오후 8시 ~ 11/1 오후 10시. 최대한 개개인의 시간에 맞춰 참가 할 수 있도록 대회를 진행합니다. 참가자들은 대회 기간 동안 각자 스케줄에 맞춰서 각 이벤트 및 멘토십에 참여하시면 됩니다.

장소:

코로나-19로 인하여, 올해 서울핵스는 온라인으로, 디스코드를 통해 진행됩니다. 대회 시작 며칠 전에 대회관련 세부 사항을 이메일로 보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격:

서울핵스는 스폰서들의 후원을 통하여 완전히 무료로 진행됩니다.

운영 팀

Photo of Daniel Kang

Daniel Kang

Management

Photo of Young Jin Park

Young Jin Park

Technology

Photo of Seungwon Park

Seungwon Park

Marketing

Photo of Tyson Park

Tyson Park

Media

Photo of David Kim

David Kim

Media

Photo of Joesph Kim

Joseph Kim

Design

Photo of Ashley Koo

Ashley Koo

Design

Photo of Angela Kim

Angela Kim

Ambassador

Photo of Noah Johansson

Noah Johansson

Media and Design

Photo of Hannah Choi

Hannah Choi

Ambassador

Photo of Dylan Kim

Dylan Kim

Ambassador